본문 바로가기

나만의이야기

아메리카노 효능 :: 이정도면 명약이네!

아메리카노 효능 :: 이정도면 명약이네!

 

 

 

 

 

 

 

커피를 안마시면 일상생활이 안될정도로

커피를 즐기는 저!ㅋㅋ

 

다양한 커피를 즐기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마시는게

아메리카노인데요

 

쌉쌀한 맛이 입도 개운하게 해주고

가격도 저렴해서

아무래도 많이 찾게 되는거 같애요~

 

그러다 문득!

다이어트하고 있는 동료에게

아메리카노 마시면 살빠진다는 얘길들어서

아메리카노 효능에 대해서

찾아보게 되었는데요

 

여러분께도

아메리카노 효능에 대해서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아메리카노 효능 첫번째는 위에서도 말씀드렸듯

지방감소의 효과입니다

 

일반적인 아메리카노의 열량은

8~10kcal!

거의 열량이 없다고 봐도 좋을정도인데요

이 아메리카노를 섭취하고

몸속으로 흡수시키는 과정에서

50~60kcal가 소모된다고 합니다ㅋㅋㅋ

 

대박대박ㅋㅋ

 

또한가지!!

커피하면 떠오르는것이

카페인이죠?

 

아 카페인 성분이

신진대사율을 높여주기 때문에

몸안의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을 준다고하네요~

 

운동을 하기 30분전쯤 마시면

더욱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합니다

 

 

 

 

 

 

 

 

 

 

아메리카노 효능 두번째는

당뇨병의 예방입니다.

 

장속에서의 포도당 흡수를 지연시켜주고

인슐린 분비를 높여주기 때문에

당뇨병 예방에 좋다고 하네요~

 

 

 

 

 

 

 

 

아메리카노 효능 세번째입니다

 

아메리카노 안에는

카페인 말고도

클로로겐산이라고 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클로로겐산이

체내에서 항암효과를 낸다고 하네요~^^

 

또한!! 혈관에도 작용해

혈관의 탄력이 좋아져 심혈관 질환에도

좋다고 합니다! ㅋㅋ

 

 

 

 

 

 

 

 

 

아메리카노 효능 네번째!!

 

커피의 카페인이

도파민,세로토닌이라는 호르몬에 영향을 주어

 

우울감을 가라앉혀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뇌활동을 돕고

집중력 향상의 효능도 있어

공부를 하시는 분들에게도

아주아주 좋다고 하네요

 

 

 

 

 

 

 

 

 

이정도면 명약이라고 해도 좋을

아메리카노!!

앞서 언급한 아메리카노 효능들 외에도

 

노화방지, 치매예방 등등

다양한 효능들을 지니고 있지만

 

커피를 통해 카페인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불면증이나 심장 두근거림 등등의

부작용도 경험하시게 될거에요~ㅠㅠ

 

좋다고 많이 드시지 말고

언제나 적정량을 찾는것이 좋겠습니다^^

 

 

이상!!

 

아메리카노 효능이었습니다~ ^^